삼성 삼성역 맛집 코엑스 현대백화점 무역점 송

[한입맛 삼성] 송(松): 더워도 추워도 생각나는 곳

[잡설]

삼성역 코엑스 안에는 수많은 음식점들이 있지만 항상 뭐먹을까 고민할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곳이있다.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닐 수 있지만 기본에 충실한 깔끔한 맛이 얼마나 중독적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우동과 메밀은 예전엔 동네마다 전문점이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 흔하게 찾기는 어려워진 것 같다. 예전의 추억의 메뉴이자 간단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서 삼성역에 갈 일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찾는 메뉴다. 특히 날이 더워진 요즘 특히나 생각나는 시원한 한그릇이다.

[맛집 소개]

☝️원픽 추천: 쟁반메물국수 정식

원픽은 시원한 육수에 메밀국수 그리고 다양한 야채가 올라간 쟁반메밀국수다. 요즘 미친듯한 더위에 딱 맞는 메뉴가 아닐까 싶다. 이 날씨에 살얼음 동동 떠있는 메밀국수 육수 한수저 먹으면 그 시원함에 숟가락을 멈출수가 없다. 가히 쟁반메밀국수를 먹기에 딱 좋은 날씨가 아닐까 싶다. 그만큼 요즘 점심시간 웨이팅도 평소보다 더 길어진 것 같은 느낌이다. 판메밀도 있지만 나는 다양한 야채가 올라간 쟁반메밀국수를 더 좋아한다. 육수부터 깔끔하게 마음에 든다. 자극적이지 않게 적절하게 우러난 메밀육수에 와사비 한두바퀴 휘휘 둘러 먹으면 된다.

삼성 삼성역 맛집 코엑스 현대백화점 무역점 송

이 쟁반메밀국수의 또 한가지 매력포인트는 유부가 아닐까 싶다. 메밀육수를 머금은 유부를 면과함께 먹으면 유부를 씹으면서 나오는 쯔유와 면이 어우러져 간을 맞춰준다. 거친 유부가 이 곳 메밀국수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다.

메밀국수만 먹으면 아쉬울 수 있으니 정식을 주문해야한다. 정식을 주문하면 튀김들과 유부초밥 3조각이 나온다. 튀김은 일식집가면 나오는 모듬튀김 스타일이다. 새우튀김도 좋지만 아무데서나 먹을 수 없는 깻잎튀김이 또 바삭바삭하니 맛있다. 개인적으로 고구마와 당근 튀김은 구색맞추기에 불과해서 크게 정이가진 않는다. 유부초밥도 기본에 충실한 스타일이다. 간이 세지않은 유부에 밥이 들어가 밥을 먹어야 식사가 마무리되는 것 같은 한국인의 배를 채우는 용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날따라 밥이 조금 떡지긴 했다.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또 안먹긴 아쉬워서 항상 주문하게 된다.

우동은 돌냄비우동을 주문하면 된다. 이 곳이 가면 항상 메밀을 주문할지 우동을 주문할지 고민하다가 일행과 하나씩 주문해서 나눠먹는다. 돌냄비우동 국물도 깔끔 그자체다. 조개와 새우가 들어간 국물과 쯔유의 맛까지 흠잡을 곳 없는 육수다. 이 돌냄비 우동은 겨울에 특히나 찾게되는 메뉴인데, 사실 여름에도 메밀국수와 같이 주문해서 중간중간 국물 떠먹는 맛이 또 기가 막힌다. 마치 사우나에가서 온탕냉탕을 오가면서 시간보내는 것처럼 뜨끈한 국물과 차가운 국물을 먹으면서 서로를 보완하면 된다.

어묵과 쑥갓까지 냄비가득 다양한 재료들로 가득하다. 돌냄비에 끓으면서 나오니 마지막 면발을 먹을때까지 식지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은 장점이다. 반숙으로 나오는 계란 노른자를 살짝 터트려 풀어주고 우동면발과 함께 먹어준다.

사이드로 또 주문해야 하는 메뉴가 있다. 빠질 수 없는 조합인 통만두다. 돼지고기와 부추가 가득한 만두는 우동, 메밀과 빠질 수 없는 조합이다. 뱃속에 여유가 된다면 한판 정도 때려줘야 된다. 뛰어난 맛은 아니지만 우동과 메밀을 서포트하기에는 충분한 정도의 맛이다.


📌송 가게정보

이 곳은 날씨와 상관없이 일년 내내 생각나는 곳이다. 요즘처럼 더울때는 메밀국수를 찾게되고 추울때는 따뜻한 돌냄비우동 국물을 찾게되는 곳이다. 그만큼 사계절 내내 피크시간대에는 웨이팅이 꾸준하게 있는 곳이다.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손님들이 있다. 바쁜시간에 가게되면 웨이팅이 꽤나 긴 곳이지만 테이블이 워낙 많기도 하고 순환이 빠른편이라 최대 30분 정도의 웨이팅이면 충분한 곳이다.

📍송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7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 10F
📜메뉴판 링크📜

[한입맛 삼성 맛집 추천]

  1. 삼성 스시 하쿠샤

  2. 삼성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