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영양제 추천 나이대별 영양제

강아지 나이대별 영양제: 20살까지 건강하게 키우기

강아지 영양제 추천 나이대별 영양제

강아지는 이제 단순 애완동물을 넘어서 이제 가족과도 같은 존재가 되었다.

강아지의 평균수명은 10-20년으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그만큼 건강을 지켜주는일은 중요하다.

강아지는 우리 가족의 일원이며, 그들의 건강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강아지의 나이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올바른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기사에서는 강아지의 나이대별로 어떤 영양제를 추천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강아지의 영양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강아지의 털 상태, 체중, 활동 수준, 밥 그릇을 비우는 속도 등을 평가하여 영양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강아지의 품종별로 자주 나타나는 질병들이 있다.

품종에 따라 선천적으로 심장이 약하거나 다리가 약한 종이 있고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긴 품종은 척추가 약한 경우가 있다.

전체적인 나이대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강아지의 품종에 따라 영양제를 고려해볼 수 있다.

 

강아지의 성장기 (0-1살)

강아지가 갓 태어나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인 0-1살에는 단백질, 칼슘, 지방같이 아이들을 발달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양제들이 중요하다.

주요 영양소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면

단백질

성장 중인 강아지는 높은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단백질은 근육과 조직의 성장에 도움을 주며, 강아지의 활동 레벨을 결정하는 영양분이 된다.

칼슘

강아지의 뼈와 치아를 강화하기 위해 칼슘이 필요하다. 성장 중인 강아지에게는 충분한 칼슘 공급이 중요하다.

지방

지방은 강아지의 에너지 소스로 기능하며, 주로 사료를 통해 충분한 양의 지방을 섭취한다.

성장기 강아지를 위한 영양제

성장 중인 강아지에게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칼슘과 지방을 고려한 사료를 선택하면 강아지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줄 수 있다.

무리한 영양제나 기호식품, 간식 등은 식습관을 형성하는 성장기에는 다소 주의가 필요하다.

성장기 강아지를 위한 영양제로는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성장기 강아지는 많은 영야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은 성장기 강아지에게 중요하다.

 

성인 강아지 (1-6살)

빠르게 성장하다가 성장이 멈추게된 성인 강아지는 성장 중인 강아지와 필요한 영양소에서 조금 달라질 수 있다.

성인 강아지가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자.

단백질

성인 강아지에게도 단백질은 중요하다. 그러나 성장 중인 강아지보다는 조금 더 신중한 양의 단백질을 공급해야 한다.

식이 섬유

성인 강아지의 소화 건강을 위해 식이 섬유가 필요하다. 소화 문제를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한다.

오메가-3 지방산

피부와 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영양제를 고려해야 한다.

성인 강아지를 위한 영양제

성인 강아지는 단백질, 식이 섬유,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을 고려한 사료를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영양소는 강아지의 일상적인 활동과 소화 건강을 도와준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영양제를 선택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요즘 강아지들은 사료외에도 다양한 간식들을 먹기 때문에 치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건강을 고려한 영양제를 급여하는것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노년 강아지 (7살 이상)

사람이 나이를 들면 관절이나 항산화 물질이 들어간 영양제를 먹듯, 강아지도 노년기에는 비슷한 영양제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많은 움직임으로 인한 관절의 노쇠화를 도와줄 수 있는 영양제와 항산화 물질 그리고 유산균으로 장건강을 지켜주는 등 강아지가 노화하게 되면 이전과는 조금 다른 종류의 영양제들이 필요하다.

이제 그에게 어떤 영양소가 필요한지 알아보자.

관절 보조제

노년 강아지는 관절 건강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 노령견들을 위한 관절 보조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일 수 있다.

항산화 물질

항산화 물질은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노년 강아지에게는 항산화 영양소가 중요하다.

유산균

유산균과 오메가3는 강아지의 나이와 상관없이 도움이 되는 영양제이며, 급여량은 전문가와 상의가 필요하다.

노년 강아지를 위한 영양제

노년 강아지는 관절 건강을 위한 영양제가 필요할 수 있다.

그들을 위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함유된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영양제로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노년 강아지의 경우 관절에 필요한 영양제를 주로 고려해야 하며, 너무 많은 영양제는 강아지에게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급여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능영양제란?

나의 강아지를 건강하게 키우고 오래오래 살게하기 위해서 부족한 영양소들을 보충해주는 것은 중요하나, “만능영양제” 라는 것은 없다.

다만, 아이가 가지고 있는 질병이나 몸 상태를 고려하여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영양제를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

강아지의 전담 수의사와 상의하여 강아지의 종류별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파악하고 이를 성장기, 성인, 그리고 노년 시기에 맞춰 다양한 영양소를 올바르게 선택해야 한다.

사료와 적절한 영양제들이 잘 분포된다면 반려견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

나이대별 영양제를 추천해주는 유튜브 컨텐츠도 있으니 이를 참조하면 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튜브 링크)

[한입맛 강아지 관련 컨텐츠]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과일 5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