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 좋은 채소 10가지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채소 10가지(최신)

강아지에 좋은 채소 10가지

지난 포스팅에서는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과일“들, 그리고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열대과일“들에 대해서 알아봤다.

그렇다면 채소는 어떨까?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의 입장이라면 가장 난감한 시간은 바로 우리의 식사 시간이다.

우리가 밥을 먹을 때 강아지들도 식탁 주변에서 사슴과 같은 눈망울로 우리를 쳐다보면서 먹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주자니 먹으면 안되는 건가 싶고 안주자니 마음 아픈 일이 발생한다.

양념이 안된 고기야 마음껏 줘도 괜찮지만 고기만 주기엔 또 강아지의 건강을 생각해서 야채도 먹여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요즘 강아지 케이크 같은 것들을 보면 주로 고구마나 당근 브로콜리 등 강아지에게도 좋은 대표적인 야채들과 단백질들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채소는 기본적으로 몸에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있지만 강아지에게 마냥 그렇지 만은 않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에게 좋은 채소들 10가지를 알아보며 강아지의 건강과 웰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알아 볼 예정이다.

  

강아지에 급여해도 좋은 채소 10가지

사람도 식사를 할때 단백질과 야채의 비율을 생각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이와 비슷하게 강아지의 식단에도 좋은 야채를 적절하게 급여한다면 강아지의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채소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채소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채소 급여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강아지 채소 섭취에 대한 오해

우리는 보통 강아지가 채소를 섭취할 경우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오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강아지의 소화기관에 문제가 되지 않는 채소들은 오히려 강아지의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비타민과 영양 섭취에 많은 장점이 있다.

채소 섭취의 장점

1. 비타민과 미네랄

강아지는 채소 섭취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강아지의 건강한 성장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2.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

채소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적절한 양의 채소급여는 강아지의 소화를 촉진시켜 변비와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고구마와 같은 채소는 소화를 촉진하고 장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채소 10가지

1.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타카로틴은 강아지의 눈 건강과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당근의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2.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시금치의 영양소들은 강아지의 뼈와 근육을 강화하고 면역 체계에 도움을 준다.

3. 고구마

고구마는 당근과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이 성분들은 강아지의 피부와 모질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고구마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된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칼슘, 비타민 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브로콜리는 강아지의 뼈 건강과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5. 양배추

양배추는 항산화제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강아지의 소화를 돕고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 K가 함유되어 혈액 응고를 돕는 역할도 한다.

6. 콩

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C 및 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콩은 강아지의 근육을 강화하고 소화를 돕는다.

7. 호박

호박은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며, 강아지의 뼈 건강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8. 케일

케일에는 철분, 칼슘, 비타민 K 및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9.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A, E와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베타 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따라서 강아지의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필요한 강아지에도 좋다.

10. 숙주

숙주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C 및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그 외의 채소들

이외에도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좋은 다양한 채소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아스파라거스, 버섯, 방울양배추, 죽순 등이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좋은 야채들로 알려져 있다.

결론

다양한 채소들은 강아지의 식사에 다양성을 더하고 영양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물론 주의해야 할 점은 강아지에게 적절한 양과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채소를 급여하기전에 가열되어있는 것은 상관이 없지만 채소에 간이 되어있지 않은지 면밀하게 살펴봐야 한다.

강아지의 식사에 채소를 추가하는 것은 건강과 웰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떠한 채소를 얼만큼 급여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항상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으며,

이 포스팅 외에도 유튜브 등 전문가가 정리해놓은 자료를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유튜브 영상 링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