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소고기 간식 추천 부위

강아지 간식으로 소고기? (주의점 및 부위 5가지 추천)

강아지 소고기 간식 추천 부위

예전에 강아지를 키울 때면 간식은 꽤 한정적이었다. 사료는 그래도 꽤 다양했던 것 같은데 간식은 거의 선택지가 많이 없던 것이 허다했고 만들어진 원재료조차 알기가 어려운 경우가 다분했다. 애초에 강아지 간식이라는게 큰 돈을 주고 사는 것이 아니었고 몇 천원의 값싼 품목이었기 때문에 재료에 대해서는 딱히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펫 시장이 커진 지금은 얘기가 다르다. 다양한 재료로 만든 간식들이 많고 심지어 사람이 먹어도 될 정도로 원재료를 그대로 활용한 고급 간식들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간식들 중에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원재료로한 간식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소고기: 강아지에게도 이로울까?

소고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다양한 영양소들을 가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영양소들은 아래와 같다.

  • 필수 아미노산 8가지와 미네랄: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 철분: 빈혈 예방에 좋다.
  • 비타민A: 눈 건강에 좋고 특히 소간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 성장 발육, 노화 방지, 관절 건강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아지 간식으로 소고기를 줄 때 주의할 점

  1. 익혀서 주는 것이 안전하다.
    : 육회나 육사시미로 먹을 수 있는 정도의 신선도라면 강아지에게도 생으로 주는 것이 안전하나, 고기가 신선하지 않을 경우 식중독을 일으키거나 탈이 날 수 있으니 확실하지 않다면 익혀서 급여를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그 중에서도 굽는 것 보다는 삶아서 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최대한 담백하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이다.
    : 삶는 방법 말고도 집에서 간단하게 육포 형태로 말려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강아지 육포 만드는 방법)
  2. 양념은 절대 하지 않는다.
    : 물론 사람은 고기를 익히고 간을 해서 먹어야 더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강아지는 그렇지 않다. 기본적으로 강아지에게 음식을 줄 때는 간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며 마늘이나 양파같이 강아지에게 해로운 재료들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지방이 적은 부위를 사용한다.
    : 소고기는 강아지에게 기본적으로 좋은 재료이나 지방이 많은 부위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지방이 많은 부위를 급여하게 되면 췌장염이나 소화문제를 이르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너무 많이 주지 않는다.
    : 소고기는 고단백 식품으로 과도한 양을 주지 않아야 한다. 소고기를 너무 많이 주게 되면 강아지의 체중증가로 인해 다른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강아지에게 좋은 소고기 부위 추천

  1. 우둔살: 우둔살은 소의 엉덩위 부위로 주로 육회, 장조림, 산적, 육포 등으로 사용된다. 그만큼 지방이 적은 부위라 강아지에게 주기 적합한 부위다. 또한 지방이 적고 영양소가 풍부해 강아지 소고기 부위로 적합한 부위다.
  2. 안심: 안심은 tenderloin이라고 불리는 가장 고급스러운 부위로 부드럽기 때문에 강아지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무게 당 가격으로 따졌을 때 등심과 함께 가장 비싼 부위이기 가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3. 토시살, 홍두깨살: 기본적으로 지방이 적은 부위들이며, 육포를 만들기에도 좋은 부위들이다. 또한 다른 부위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좋은 부위이다.
  4. 심장: 심장에는 강아지에게 좋은 철분과 비타민들이 가득하나, 집에서 준비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5. 간: 소의 간은 비타민 과 철분이 풍부해 강아지의 시력과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부위라고 알려져 있다. 소간을 활용한 간식들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 애를 어떻게 키울까?]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과일 5가지

강아지 화식이란? 화식의 장점 및 단점 5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